공지사항머물기 좋은 예술 경남

        > 공지사항

        보도자료 [언론보도]작가·관람객 직접 소통…아트경남 호텔아트쇼 창원 11월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트경남 조회313회 작성일 23-11-06 11:27

        본문

        bbd8bd4c46f698f8edee3c9384fab9cb_1699237666_6129.png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아트경남 호텔아트쇼 창원'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아트경남 호텔아트쇼에서는 전국 유망 작가들이 여러 장르에 걸친 문화예술 협업으로 특별한 서사를 선보인다.

        참여 작가는 전국 공모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가 지역에 머물면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한다.

        갤러리가 매개하지 않고 작가가 자신의 공간을 꾸며 운영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창원시는 호텔아트쇼를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갈증을 해소하고, 수도권과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굿포스트》 창원특례시는 아트경남이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아트경남 호텔아트쇼 창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유망 작가들이 대담한 작업과 여러 장르의 문화예술 협업을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서사를 끌어낼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는 전국 공모라는 방법으로 작가를 선정한다. 작가가 전시 기간 중 지역에 체류하며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생생한 아트페어를 기획함으로써 수도권이나 메가시티 위주의 아트페어에서 벗어나 경남에서 새로운 미술 시장 인프라를 구축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23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는 갤러리가 매개하지 않고 작가가 직접 자신의 공간을 꾸미고 운영한다. 이 방향에 따라 수많은 공모 작가 중에서 특히 작가의 작품 세계가 뚜렷하게 드러나는 작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아트경남 호텔아트쇼가 실험적이면서도 새로운 컬렉터와 호흡할 수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는 역동적인 미술 플랫폼이 되길 기대해본다.

        출처 : 굿포스트(https://www.thegoo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