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 아트경남 호텔아트쇼 창원서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트경남 조회138회 작성일 24-07-06 11:31본문
전국의 신진, 유망 작가와 예술가들이 창원으로 모이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아트경남이 5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2024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를 개최한다./사진 : 창원특례시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아트경남이 5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2024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는 전국의 유망 작가들이 대담한 작업과 여러 장르의 문화예술 협업을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전국 공모라는 방법으로 작가를 선정하고 갤러리 중심이 아닌 작가 중심, 작가를 존중하는 아트쇼로 유명하다.
작가가 전시 기간 중 지역에 체류하며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생생한 아트페어를 기획함으로써 수도권이나 메가시티 위주의 아트페어에서 벗어나 경남에서 새로운 미술 시장 인프라를 구축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24 아트경남 호텔아트쇼는 작가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갤러리가 매개하지 않고 작가가 직접 자신의 공간을 꾸미고 운영한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아트경남 호텔아트쇼가 실험적이면서도 새로운 컬렉터와 호흡할 수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는 역동적인 미술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며 “창원시도 다양한 장르의 문화 향유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예술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권 보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